[동정]대한종양외과학회 회장 선출
상태바
[동정]대한종양외과학회 회장 선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중구 병원장
강중구 병원장

강중구 차 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장이 대한종양외과학회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강중구 병원장은 2011년부터 대한종양외과학회에서 상임이사와 부회장을 거치며 대한종양외과학회 발전을 견인해 왔으며 최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국제종양외과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선출됐다.

강 병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클리블랜드클리닉 및 일본 암센터에서 대장항문학 연수를 통해 연구와 임상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 받아 왔다. 대장암을 포함한 대장질환 1만5,000건 이상의 수술을 집도한 대장항문 분야 명의다. 대장항문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대한수술감염학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의료 발전에 힘쓰고 있다.

강중구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회 내적으로 학술활동, 연구 및 외과 종양학 전문의 양성 등 내실을 다지고 국제적으로는 연구와 학술활동 역할을 더 넓혀 세계적인 학회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종양외과학회는 지난 2005년 대한임상종양학회로 출범해 2014년 종양외과학 분야의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대한종양외과학회로 명칭을 바꿨다. 현재 1,069명의 의료진들이 학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지난 2014년부터 국제학술대회인 서울국제수술종양학 심포지엄(Seoul International Symposium of Surgical Oncology·SISSO)을 개최해 전 세계 의료진과 학술적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