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복지용구 신규 급여결정신청 접수
상태바
건보공단, 복지용구 신규 급여결정신청 접수
  • 병원신문
  • 승인 2022.02.2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품목·제품 급여 원하는 복지용구 제조·수입업자 신청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수급자의 신체활동‧일상생활 및 인지기능 향상을 지원하는 복지용구 신규 급여결정신청(품목‧제품)을 3월 21일부터 4일간 접수 받는다고 2월 28일 밝혔다.

신규 품목의 급여결정을 희망하는 자는 기존 복지용구 18개 품목 외 신청 품목의 견본품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아울러 신규 제품의 급여결정을 희망하는 제조‧수입업자는 신청일 기준 최근 1년간 해당 제품을 200개 또는 5천만 원 이상 국내 유통한 실적(소매 판매에 한함)을 제출해야 한다.

다만 고령친화우수제품인 경우 유통실적 대신 최근 1년간 200개 또는 5천만 원 이상의 제조 또는 수입 실적만 제출하면 된다.

건보공단은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심사를 통과한 신청 건에 대해 품목 및 제품 심사, 가격 협의 등을 실시한 후 복지용구급여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급여 결정된 품목은 보건복지부장관 고시 이후 신규 제품 급여결정신청이 가능하며 제품은 고시 이후 복지용구사업소를 통해 판매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신규 급여결정신청 품목 및 제품을 통해 장기요양 수급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안전한 재가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복지용구 급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