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의료원, ‘모바일 앱 서비스’ 오픈
상태바
을지대학교의료원, ‘모바일 앱 서비스’ 오픈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2.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예약부터 결제까지 손안에서 해결
을지대의료원 산하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노원을지대학교병원(사진 왼쪽부터)
을지대의료원 산하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노원을지대학교병원(사진 왼쪽부터)

을지대의료원 환자들은 예약과 결제는 물론, 실손보험청구까지 각종 진료 관련 절차를 손안의 폰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을지대학교의료원은 오는 2월 14일부터 환자 편의를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지난해 먼저 도입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에 이어 대전을지대학교병원과 노원을지대학교병원에도 해당 서비스를 확장한 것이다.

환자들은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진료일정 확인 △진료예약 및 취소 △진료비 결제 △진료내역 조회 △처방약 조회 등의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원내 이동 동선을 최소화되고,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실손보험청구도 별도의 병원 방문이나 서류 발급 없이 앱 자체에서 가능하며, 혈압, 혈당, 체질량 등 개인의 건강상태도 직접 기록하며 관리할 수 있다.

황인택 을지대의료원장은 “환자 편의는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분야를 막론하고 비대면 서비스의 요구도가 높아진 가운데, 의료기관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이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을지대의료원 산하 각 기관명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14일부터 한 달간 대전을지대병원과 노원을지대병원 본관에는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