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양지병원, 비대면 만보걷기대회 ‘우리 함께’ 개최
상태바
H+양지병원, 비대면 만보걷기대회 ‘우리 함께’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0.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이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신체활동이 위축된 병원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힐링을 위한 비대면 만보걷기 ‘우리함께’를 개최한다.

지난 10월 7일과 8일 이틀간 사전 참가신청을 받고 주말인 10월 9~10일과 16~17일 총 4일간 행사를 진행한다.

병원 ‘안전보건관리팀’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의료진과 임직원은 물론 가족과 주변 지인, 친구들도 함께 참가할 수 있고 걷기가 가능한 어느 장소에서든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예전처럼 직원 모두 한자리에 모여 같이 즐길 수 없는 개별적인 비대면 행사지만 걷기를 통해 건강증진은 물론 의료진과 임직원 모두 상호 격려로 ‘우리 함께’ 어려운 팬데믹을 이겨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자는 사전 참가신청 후 앱 종류에 관계없이 모바일걷기 앱을 설치하고 본인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개인별로 만보 걷기를 마치면 걷기 장소와 걸음 수 등을 표기한 후 주최측에 인증샷을 보내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상일 병원장은 “2년 가까이 ‘팬데믹’ 상황이 계속되면서 일상 속에서 꾸준한 운동이 부족한 의료진과 임직원 및 가족분들의 건강을 위해 걷기 대회를 준비했다”며 “걷기 운동이 직원들의 활력 증진과 체지방 감소, 심·뇌혈관 및 우울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