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빈센트병원, 협력병의원 간담회 및 연수 교육 개최
상태바
성빈센트병원, 협력병의원 간담회 및 연수 교육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6.11.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체계 강화와 진료정보 교환 등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은 11월10일 수원 라마다 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협력 병‧의원 간담회 및 개원의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협력체계 강화와 진료정보 교환 및 의료자원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약 140명의 협력 병·의원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성빈센트병원 진료협력센터는 그동안 응급환자의뢰전용 핫라인(Hotline) 운영, 진료 정보 공유시스템 nU-refer center, 가톨릭의대 외래 교수 위촉, 성빈센트병원 외래 교수 위촉, 신규 협력 병‧의원 방문 및 현판 전달식 등을 지속해왔다.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이번 행사에는 수많은 의료진들이 간담회 및 연수 교육 현장을 찾았다. 이에 성빈센트병원은 협력 병‧의원과 실질적인 협력체계 강화와 보다 원활한 연계진료시스템 운영을 위한 진료협력센터의 개선과 발전방향에 대해 상호토론하고, 일선 의료현장에서 필요한 최신 연구 및 임상지견을 교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했다.

한편 연구부장 진동찬 교수(신장내과)의 사회로 진행된 연수강좌에서는 이강문 교수(소화기내과)의 ‘소화기약제 사용의 Tip’, 주진덕 교수(마취통증의학과)의 ‘신경병성 통증의 이해’, 고승현 교수(내분비내과) ‘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를 이용한 수원시 만성대사질환과 대사증후군 현황’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