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가져
상태바
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가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10.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에 '영유아검진으로 내 아이의 자폐를 알다'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0월21일 ‘제8회(2015년) 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당선자를 초청해 시상식을 개최하고, 체험사례와 소감을 함께 나눴다.

국민의 건강검진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국가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8회째다.

지난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157편이 접수되었고,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총 14편을 선정했다.

건보공단은 이날 당선자에게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공단의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귀중한 체험을 나누며 건강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했다.

최우수상은 두 자녀의 자폐증상을 공단 영유아검진으로 조기발견해 적정치료로 호전돼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게 된 사례를 진솔하게 담은 허현정 씨의 작품 ‘영유아검진으로 내 아이의 자폐를 알다’가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국가건강검진제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의 평생건강·국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당선작은 ‘체험수기집(전자책 포함)'으로 제작해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http://hi.nhis.or.kr), 검진포털사이트 hi건강검진(http://sis.nhis.or.kr)에 게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