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취제제 개발 전문가 류제필 박사 영입
상태바
패취제제 개발 전문가 류제필 박사 영입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5.05.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은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개발 전문가인 류제필 박사<사진>를 중앙연구소 제품개발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

류 박사는 지난 25여년 간 국내외 특히 미국에서 10여 종 이상의 패취 제품과 기타 제제를 연구 개발한 전문가로, 한독의 대표 제품인 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을 글로벌 제품으로 키우고 새로운 제제 연구를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할 제품들을 연구 개발하게 된다.

류 박사는 서울대학교 화공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Biomedical Engineering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1991년부터 2002년까지 LG 생명과학에서 DDS/제형 연구를 담당했고, 2002년에서 2006년까지 미국 넥스메드(NexMed)사에서 TDDS 제품 연구를 담당했다. 2006년부터 최근까지 미국 날파마(NAL Pharma.)에서 제품개발과 라이선스를 담당하는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패취제제 개발 전문가인 류제필 박사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케토톱은 국내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하고 있다. 이제 케토톱 생산공장도 신축하고, 케토톱 라인업도 확장할 텐데 류 박사의 연구가 케토톱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