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핵심인재 육성 교재 발간
상태바
병원 핵심인재 육성 교재 발간
  • 김명원
  • 승인 2005.08.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수석 승진 대상자 교육 위해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최근 수석 승진 대상자를 위해 "프로페셔널의 자기경영(부제: Senior Aptitude Training Book)" 교재를 발간해 승진 대상자의 업무 역량 제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수석 승진 대상자는 기관의 비전을 견인하는 팀 내 핵심 리더로서 가치창출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조직 내에서 인체의 혈액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핵심인재 후보군이다.

수석 승진 대상자는 이 교재를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CMC의 이념과 조직 이해를 기반으로 핵심인재가 갖추어야 될 필수역량과 경영스킬을 스스로 학습함으로써 일상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여러 상황들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적절한 대처능력을 함양하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재는 CMC 이념 및 역량모델(Competency Modeling)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구성원에게 필요한 3가지 스킬인 △Self Managing Skill △Work Skill △Human Skill 등을 경영조직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총 9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료원장 최영식 신부는 발간사를 통하여 "이 교재가 앞으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올바른 가치관과 사명감을 통하여 잠재력과 능력을 발휘하는데 계기가 되고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돕는데 소중한 자료가 될 수 있으리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가톨릭중앙의료원 인사팀은 이 교재를 중심으로 오는 9월에 있을 직할기관 수석 승진대상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11월에 예정된 승진적격시험인 SAT(Senior Aptitude Test)에 관련내용을 출제하여 지속적으로 교재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