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혁명
상태바
장수혁명
  • 박현 기자
  • 승인 2012.03.2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병원 내분비내과 이시훈 교수, 번역 출간
동경대 뼈박사 정웅일 교수 저서 알기 쉽고 편한 문장으로 풀어 내

       장수혁명
우리 몸의 근간이 되는 '뼈'의 비밀을 밝히는 신간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가천대길병원 내분비내과 이시훈 교수는 동경대 정웅일 박사가 일본에서 발간한 '장수혁명'을 3월 한국어로 번역해 출간했다.

정웅일 박사는 동경대 대학원 교수로 '뼈박사'로 불리며 한국 국적자로는 최초로 동경대 의대 정교수가 된 재일동포다.

이시훈 교수는 일본 유학당시 정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수학했으며 현대 가천대길병원과 가천대 의전원을 오가며 내분비질환 진료와 부갑상선호르몬, 칼슘 대사 등 중개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장수혁명'은 뼈의 구조와 역할, 식사와 운동을 중심으로 한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장수하는 생활비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중요성과 기능에 비해 관심을 덜 받고 있는 뼈의 건강에 대해 양질의 정보를 엄선했다. 특히 복잡한 내용도 쉬운 문장으로 풀어낸 것이 큰 매력이다.

책은 크게 6장으로 나뉘어 노화와 뼈․연골의 약체화, 노화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뼈의 역할과 구조, 연골의 역할과 구조 분석, 뼈와 연골에 대한 건강상식, 뼈를 건강하게 하는 식사 및 운동, 생활습관 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역자 이시훈 교수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하고, 일반인들이 읽기 쉽게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으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사람과책ㆍ208쪽ㆍ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