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 명절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바로병원, 명절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 박현
  • 승인 2010.09.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절ㆍ척추전문 인천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에서는 오는 9월15일(수) 오후 3시 인천 바로병원(인천 남구 주안동) 11층 강당에서 ‘미리 대비하는 명절증후군’이라는 주제로 ‘바로병원 골든벨’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명절이면 어김없이 주부들을 괴롭히는 ‘명절증후군’은 추석기간 중 과도한 가사노동과 스트레스로 인해 척추ㆍ관절질환 및 두통, 소화불량 등 신체적인 증상뿐 아니라 우울증과 피로 등 정신적인 이상을 겪는 것을 말한다.

이날 강연을 맡은 이철우 원장은 “추석명절은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주부들에게는 가사노동과 정신적 스트레스가 집중된다”며 “명절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리고 추석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이번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집안일을 할 때 척추ㆍ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고 명절증후군 예방체조 시범, 주부 골다공증 검사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이날 추첨을 통해 종합건강검진권을 증정한다. 또 참석자 전원에게 송편과 식혜 등 다과와 함께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된다.

한편 ‘바로병원 골든벨’ 건강강좌는 인천지역주민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척추ㆍ관절,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기획된 것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바로병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사회사업실 032-722-8835 바로병원 대표번호 032-722-858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