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경재활 분야 Certificate 코스 개최
상태바
뇌신경재활 분야 Certificate 코스 개최
  • 박현
  • 승인 2010.04.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 재활의학과는 세계신경재활학회(World Federation for NeuroRehabilitation)와 공동으로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뇌신경재활 분야에 대한 Certificate 코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뇌신경 재활 분야에 관심이 있는 뇌신경재활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뇌신경과학, 간호학 및 의학 등의 모든 분야를 과정에 포함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적으로 저명한 해외 강사진과 국내의 뇌신경 재활분야의 교수진으로부터 강의가 이루어지고 대학 병원내의 재활의학과와 지역 재활의학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의 주요내용은 뇌신경재활의 역사와 기초적인 신경학적 이학적 검진, 평가 방법 등을 포함해 비침습적 뇌자극, Brain-Computer Interfaces, Virtual Reality, Robotics, Cell Therapy와 같은 뇌신경재활 분야의 최근 발전하고 있는 이론과 기술도 다루게 될 것이다.

이 과정은 성공적으로 수료하게 되면 분당서울대병원 및 세계신경재활학회의 후원으로 뇌신경재활 분야에서의 수료증(Certification)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