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탈출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비만탈출 건강강좌 개최
  • 박현
  • 승인 2010.04.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원장 허주엽) 비만센터는 오는 13일(화) 오후 1시부터 본관 4층 강당에서 ‘비만탈출’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정인경 교수(내분비내과)가 비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비만의 치료법과 운동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최성일 교수(소화기외과)가 고도비만환자 치료에 있어서 ‘안정성과 단기간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복강경 수술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 이금주 영양사는 비만과 식사에 대한 ‘진실과 오해 10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혈압 측정 및 체지방 검사, 혈당 검사를 제공하며 다이어트 도시락이 제공된다.

비만센터 정인경 교수는 “비만은 고혈압, 당뇨 등의 각종 성인병 및 성기능의 장애를 유발하는 주범인 만큼, 단지 외모를 가꾸는 차원을 넘어 자신의 건강을 위해 비만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면서 “이번 비만탈출 강좌가 그 해답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비만센터는 내과, 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과, 영양팀의 통합적인 접근과 치료를 통해 비만으로 야기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는 비만센터(02-440-70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