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공개 건강강좌
상태바
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공개 건강강좌
  • 박현
  • 승인 2010.04.0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월로 5회 걸쳐 정확하고 전문적인 건강정보 알기 쉽게 제공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센터장 조비룡)는 올해부터 환자, 보호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연간 2개월 간격으로 개최될 건강강좌는 4월16일 조비룡 교수의 “누구나 가능한 건강노화 백세까지 활기충천”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본관 C 강당에서 첫 강좌가 시작된다.

이번 건강강좌에 대해 노인의학 전문가인 조비룡 교수는 “단지 질병이 없거나 오래 사는 것뿐 아니라 활기차고 왕성한 활동이 가능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어야 건강노화라 할 수 있다”며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노화의 방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 강좌에 이어 연간 개최될 건강증진센터 건강강좌는 건강증진센터의 전문 교수진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어서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문가로부터 직접 상세한 설명과 함께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조비룡 교수의 강의에 이어 6월에는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의 ‘감정 다스리기’, 8월에는 가정의학과 박진호 교수의 ‘한국인의 10대 건강기능 식품 제대로 알고 먹기’, 10월에는 소화기내과 홍경섭 교수의 ‘대장암의 스크리닝’과 가정의학과 손기영 교수의 ‘건강검진 올바로 이해하기’, 12월에는 산부인과 이승미 교수의 ‘폐경 후 여성에서의 호르몬 치료’와 가정의학과 박상민 교수의 ‘암치료 후 건강증진: 이차암 예방 및 만성병 관리’, 그리고 정희경 영양사의 ‘암생존자와 영양 : 암 치료 후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관리’가 이어지게 된다.

조비룡 센터장은 "이 건강강좌는 국내최고 권위의 의료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이 전문적인 건강정보를 일반인들에게 먼저 다가가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건강증진센터는 이번 건강강좌를 계기로 정확한 건강정보가 알기 쉽게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울대학교병원 본관 지하 1층 C 강당에서 4월16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등록(02-2072-3336)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