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
상태바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
  • 박현
  • 승인 2009.06.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원장 성상철)은 약물유해반응 관리센터 개소를 기념하고 약물유해반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6월19일 병원 내 임상의학연구소 1층 대강당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약물유해반응감시 활동의 중요성(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박병주 교수)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약물유해반응(서울대병원 내과 강혜련 교수) △치료적 약물 모니터링의 중요성(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유경상 교수) △약물치료의 미래와 약물유전체 연구(서울대병원 내과 박흥우 교수) △서울대병원 약물관리센터 업무 소개(서울대병원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 이영주 약사) 등의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현장에서 등록을 할 수 있다.

최근 의-약학 분야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면서 새로운 의약품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전한 의약품의 사용에 대한 국민적 기대와 욕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대병원에서는 기존의 약물유해반응 감시활동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2009년 5월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를 발족했다.

서울대병원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에서는 자발적 약물유해반응의 지속적인 보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약물과 유해반응간의 인과관계 평가를 통한 의견 교환 및 자문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료를 공유 확대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약물유해반응 신고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환자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통해 약물유해반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경각심을 높여 줄 수 있으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새로운 유해반응 또한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는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02-2072-28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