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상태바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 박현
  • 승인 2009.04.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병원 홍영준 교수
홍영준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논문이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약칭 한빛사)’(http://bric.postech.ac.kr/hanbitsa) 홈페이지의 한빛사논문(High impact juoural paper) 4월 논문에 소개됐다.

이 논문은 ‘심장에 이식한 중재술을 받지 않은 복재정맥의 질병 진행상태’(Disease progression in non-intervened saphenous vein graft segments) 주제로 미국심장병학회지(J Am Coll Cardiol, IF=11.054) 4월호에 게재된 바 있다.

한빛사 선정 논문은 2007년 Impact Factor 10 이상의 학술지, 또는 최근 3년간 평균 IF 10 이상인 학술지들인 생명과학관련 논문으로 한국 과학자들의 우수한 논문을 소개함으로써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한 논문들을 국내 연구자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한편 홍영준 교수는 순환기내과 전임의 시절부터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국제학회지 논문을 작성해 심장연구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 연수를 다녀온 바 있다.

또 대한순환기학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하는 등 현재까지 총 23편의 SCI 논문를 제 1저자로 국제학회지에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