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 운영위원장에
상태바
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 운영위원장에
  • 박해성
  • 승인 2009.01.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인경 아주의대 학장
임인경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장이 한국학술진흥재단으로부터 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 받았다.

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 운영위원회는 정부가 기초학문을 육성하기 위해 의과학자 과정을 이수하는 대학원생에게 장학금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의 운영 전반에 관해 의결하는 기구다.

임인경 학장은 “21세기는 실험실에서 얻은 연구결과를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직접 활용하는 중개연구의 시대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을 따라갈 뿐만 아니라 의과학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초연구와 환자진료를 병행할 수 있는 의과학자(MD/DDS-PhD) 육성이 절실하다”고 말하고 “오늘날 세계 BT산업은 주로 미국 의과학자들이 주도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대한민국의 의과학자들도 세계에서 크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한국의과학자 육성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인경 학장은 발암생화학을 전공했고, 1978년 연세의대 졸업 후 한국에너지연구소 원자력병원 생화학연구실장, 케이스 웨스턴 리서브대학 연구원, UCLA 연구원을 거쳐 1989년부터 현재까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2006년 5월부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02년에는 한국과학기술 한림원 정회원으로 등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