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불안장애의 이해 무료강좌
상태바
범불안장애의 이해 무료강좌
  • 박현
  • 승인 2008.11.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차병원 정신과 이상혁 교수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은 오는 11월24일(월) 오후 2시부터 본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범불안장애의 이해’ 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범불안장애란 불안해 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도 이유없이 불안한 느낌이 지속되는 상태를 말하며 보통 20명 중 1~2명에게 나타나는 흔한 정신과 질병이다. 그러나 환자 대부분은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동반된 신체증상 치료에만 집중해 고통받는 경우가 많다.

범불안장애의 증상으로는 안절부절 못하거나 잘 놀라고 지나친 걱정, 주의산만, 집중곤란, 초조감, 불면증 등이 있다. 또한 피로, 근육통, 안검경련과 이마 찌푸림 등의 다양한 신체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더불어 공황장애 또는 우울증이 합병증으로 나타나기도 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꼭 필요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분당차병원 정신과 이상혁 교수가 △범불안장애의 개념과 범불안장애를 겪는 경우 나타나는 임상양상 △범불안장애의 비약물적 치료방법(명상에 근거한 인지치료 등)에 대해 강의하고 강의 후에는 범불안장애 무료 선별검사와 개별상담도 가질 예정이다.

분당차병원 정신과 이상혁 교수는 “최근 극심한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으로 범불안장애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강좌를 통해 일반인들의 범불안장애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정확히 알고 건강한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 강좌는 불안장애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031-780-5865(분당차병원 정신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