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백신 판매는 국내사가 한다
상태바
자궁경부암백신 판매는 국내사가 한다
  • 최관식
  • 승인 2007.04.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케미칼과 한국엠에스디 9일 백신영업마케팅 전략적 제휴 체결
올해 시장에 첫선 보일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마케팅을 국내 제약사가 맡게 됐다.

9일 SK케미칼(대표이사 부회장 김창근)은 세계 최초의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가다실(Gardasil)"과 로타바이러스 위장염 예방 백신 "로타텍(Rotateq)"의 국내 출시와 관련해 글로벌 제약기업인 머크(Merck&co.)의 한국법인인 한국엠에스디(대표 마크 팀니)와 "백신영업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SK케미칼은 MSD 백신제품들에 대한 주문, 유통, 재고관리 등 고객 서비스 전반을 맡게 되며 한국엠에스디는 백신 공급과 마케팅전략개발, 전문 의료진에 대한 제품 안내, 영업사원 교육 등을 책임지게 된다.

MSD가 전 백신제품에 대한 파트너십을 국내 제약회사와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SD는 최근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야기되는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백신 가다실(Gardasil) 이외에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예방하는 백신 로타텍(Rotateq), 그리고 대상포진 예방 백신인 조스타박스(Zostavax)등 세 가지 혁신적인 백신을 개발했다.

세계 최초의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인 가다실(Gardasil)은 자궁경부암, 외음부 및 질 전암, HPV 6, 11, 16, 18형에 의한 낮은 단계의 전암 병변 및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는 최초의 암 예방백신으로 지난해 미국 비즈니스위크지가 올해 최고의 생명구조자로, 캐나다판 TIME지가 2006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한 획기적인 신약이다. 또 2007년 국내 출시예정인 신약 가운데 최고의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하다.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Rotateq)은 영아 및 소아에게 발생하는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예방하기 위한 백신이다.

SK케미칼은 이번 제휴를 통해 환자에게는 접종예보서비스 등 글로벌 기준의 환자편의시스템을 제공하며, 의료진에게는 고객콜센터 등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환자 관리, 실시간 백신 재고파악, 수요 예측 등 백신 관련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신승권 대표는 "SK케미칼이 가진 백신사업분야의 마케팅과 유통력 노하우를 MSD와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제휴는 국내 백신시장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SD의 마크 팀니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최상의 프리미엄 백신들을 환자에게 제공하며 병원 내 백신 관리방법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백신제품들을 개발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 회사는 MSD의 제품력과 SK케미칼의 마케팅과 유통력 결합을 통해 국내 환자들과 의료진에 프리미엄 백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