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CT-퀸타일즈, CRA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KoNECT-퀸타일즈, CRA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 박현 기자
  • 승인 2015.09.1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A 집중 교육과정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와 퀸타일즈(대표 현미숙)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CRA(임상시험모니터요원)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9월10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기존 이론 교육의 한계를 뛰어 넘어 수료 후 현업에서의 업무가 즉시 가능한 CRA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비용, OJT(현장직무교육) 등은 퀸타일즈(대표 현미숙)에서 전면 지원한다.

'신약개발 과정 및 임상연구 관련 업무 이해'를 주제로 한 인턴십 과정은 9월21일부터 오는 12월21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간호학·생명공학 및 관련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인턴십은 지난해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와 퀸타일즈가 맺은 '한국 임상시험 역량강화를 위한 전략적 상호협력(MOU)'의 일환으로 임상시험 인력 수급 어려움 해소에 일조한다는 점에서 기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좋은 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지동현 이사장은 “CRA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인력들이 제약사 및 CRO 등 다양한 기관에 채용돼 임상시험 인력수급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임상시험 유관기관의 동반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퀸타일즈 현미숙 대표는 “선발된 인턴들이 임상시험 업계의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CRA의 핵심 역량(의약학 지식, 모니터링, 의사소통 능력 등)과 더불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포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