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안전성정보센터' 사업 공고
상태바
'의료기기 안전성정보센터' 사업 공고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02.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권역 총 12개 의료기관 선정해 올 12월까지 5천400만원 지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2월3일 의료기기 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통한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해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 선정 및 지원 사업을 공고했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서울 3곳, 인천·경기 3곳, 강원,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전북 각각 1곳 등 8개 권역에서 12개 의료기관이 선정되며, 선정된 의료기관에는 2014년 12월(10개월)까지 센터별로 5천400만원의 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모니터링센터의 주요 역할은 △의료기기 부작용 판별위원회 설치·운영을 통한 부작용 정보 수집분석 △지역 내 협력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부작용 정보 모니터링 △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이다.

식의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의료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부작용 보고를 활성화하고 수집·분석한 올바른 의료기기 사용 정보를 의료기관 등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은 물론 의료기기 허가사항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 사업 공고 내용은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식의약처는 모니터링센터 사업 선정과 관련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을 안내하기 위해 서울시 양천구 소재 서울식의약청 대강당에서 의료기관(상급종합병원 43개 기관, 의료기기 임상시험기관 129개 기관)을 대상으로 2월5일(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