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설립
상태바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설립
  • 박현 기자
  • 승인 2013.12.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보험약학을 접목한 경쟁력 있는 약료전문가 양성 목표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설립, 초대 원장에 최경업 교수 임명

차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는 임상약학대학원을 설립하고 초대원장에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최경업 교수를 임명했다고 12월4일 밝혔다.

임상약학대학원은 임상약학(clinical pharmacy)과 약료경영학(managed care pharmacy) 두 개의 전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상약학전공은 최신의 치료지침과 약제정보를 바탕으로 심화된 약물치료학과 함께 임상보험약학을 교육해 약물치료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

약료경영학은 약사로서 경영학적 마인드를 가지고 차별화된 약업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우고 제약유통산업을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상약학대학원 최경업 원장은 "제약업계, 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약료전문가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임상약학대학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특히 근거중심실무와 비용효율성을 강조한 약물치료가 강조되는 시점에서 보험약학과 약물 치료학의 접목은 우리 대학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또한 차의과학대학교는 제약유통업계와 약사회 등의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간적 제약 때문에 대학원에 진학하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개설된 교과목 중 별도로 수강 가능한 과목을 두어 이 과목만 이수하더라도 임상약학 대학원 진학 시 학점을 인정하는 탄력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의과학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http://gcp.cha.ac.kr/ 원장 최경업)은 오는 12월9일(월)부터 12월13일(금)까지 인터넷 접수(www.jinhak.com)를 통해 2014학년도 전기 신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건복지대학원(http://gs.cha.ac.kr)도 모집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차의과학대학교 제대학원 교학부(031-725-834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