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광고 사전심의 어떻게 합니까?
상태바
의료광고 사전심의 어떻게 합니까?
  • 박현 기자
  • 승인 2013.12.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주최 '2013 의료광고 실무자교육'
전국 의료기관 홍보직원 등 300여 명 참가 성황리에 개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통해 무분별한 의료광고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건전한 의료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위원장 김록권)가 2007년 출범 이 후 처음 실시한 '2013 의료광고 실무자교육'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12월3일(화) 오후 3시 의협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전국 의료기관의 홍보담당 부서 및 광고대행사 등에서 의료광고 기획 및 제작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3 의료광고 실무자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지난 6년 동안 4만여 건 이상의 의료광고 심의를 통해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일선의 의료광고 담당자와 공유해 의료광고 심의 신청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의료광고 실무자를 위한 심의기준의 이해-위반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김록권 위원장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김록권 위원장은 강의를 통해 의료광고 심의절차를 비롯한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이용방법, 심의신청시 유의사항은 물론 사후관리 및 불법의료광고 제보 등 의료광고심의 전반에 걸친 내용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상세히 설명했다.

질의응답에서는 광고담당 실무자들이 일선에서 겪은 궁금증과 애로사항에 대한 질문과 김록권 위원장 및 의료광고심의위원회소속 실무직원들의 상세한 답변이 이어졌다.

한편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실무자들은 “의료광고 업무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의문점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이 같은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김록권 위원장은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출범 6년 만에 광고담당 실무자들을 위한 교육을 처음 마련한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거리가 멀어 참석하지 못한 지방의 실무자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전국 각 지역을 순회하며 교육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의료광고심의가 규제를 위한 제도가 아니라 안심하고 의료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라는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