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 스포츠 재활운동치료센터 확장오픈
상태바
부민병원, 스포츠 재활운동치료센터 확장오픈
  • 박현 기자
  • 승인 2013.02.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링, 체외충격파치료, 관절 및 척추도수치료, 메덱스운동 등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부민병원(부산)은 척추·관절 질환뿐 아니라 그 외 질환으로 물리치료, 운동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운동치료실을 스포츠 재활운동치료센터로 통합 확장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재활운동치료센터는 기존 물리치료실 외에 슬링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메덱스운동치료 등 스포츠재활운동장비를 대폭 보강해 전문적인 재활운동치료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관절 및 척추 전문의가 처방한 운동법에 더불어 도수치료(손을 이용한 치료, 2~30분간 시행)와 바이오덱스, 메덱스 등의 기구를 이용한 운동처방, 그리고 체외충격파치료기 등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고 최적의 운동치료를 제공하고 있어 운동선수들의 전문 치료와 일반인들의 스포츠손상에 대한 비수술 운동요법, 수술 후 재활시스템도 함께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관절도수치료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환자에게 무릎과 엉덩이 주위 근육의 밸런스를 바로 잡아줄 수 있으며 슬링운동치료는 흔들리는 줄을 이용해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을 시행함으로써 근력강화 및 운동범위 증대, 신체균형 향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체외충격파치료는 요로결석 치료에 사용하던 치료장비인데 근골격에 충격파를 통한 통증감소 및 기능개선을 도모하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는다.

또한 메덱스운동은 허리, 무릎 등 근력강화를 통해 특히 요통환자, 허리, 무릎수술 후 재활운동치료에 효과적이다.

척추수술 후 불안정한 신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한 상태에서 재활치료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운동을 할 때 보다 몸의 균형 및 근력을 잡아주는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바이오덱스와 같은 등속성 재활 장비로 치료가 필요한 관절과 허리근육 상태를 컴퓨터로 정밀하게 측정한 후에 환자 상태에 맞춰 안전한 운동량을 정해주는 치료가 많이 시행되고 있다.

정흥태 이사장은 “스포츠재활운동치료는 운동선수, 군인,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단순 염좌와 골절 등의 근골격계 질환, 치료 후 빠른 회복을 원하거나 추가 손상이 우려 되는 사람들에게도 스포츠 재활의 대상이 된다”며 “부민병원은 스포츠 재활운동치료센터를 통해 관절, 척추의 수술적치료 외에도 척추·관절 환자와 스포츠 부상 환자 등을 위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균형있게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부민병원 소개

부민병원은 1985년 개원 이래 28년 사반세기 동안 국내 척추·관절 분야의 진료와 연구를 이끌어온 척추·관절 종합병원이다. 서울, 부산, 구포에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2008년 2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우수의료기관'으로 선정되고 2011년 보건복지부 관절전문병원(부산병원)으로 지정받았다.

또한 같은 해 관절전문병원 중 최초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고 2012년 서울부민병원 또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 해 우수 병원임을 입증 받았다.

부민병원은 치료의 전문성과 함께 환자안전, 감염예방, 응급치료 등 글로벌 수준의 의료시스템을 강점으로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나 노인환자들도 안심하고 관절·척추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수의 내과, 응급의학과 의료진들이 함께 동반질환을 치료하는 대형 종합병원의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다른 척추∙관절 병원들과 차별화된다.

서울과 부산병원간 의료진 화상회의를 통해 최상의 치료결과를 도모하며 척추⋅관절 전담간호사, 상담실, 방문간호서비스 등 토탈 케어서비스가 이루어진다.

특히 최소침습 척추수술과 인공관절수술의 풍부한 치료경험과 줄기세포 연골재생술 치료를 주도하는 등 최신 의료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고난이도의 고관절(엉덩이관절)내시경 수술이 가능한 의료진과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스포츠의학센터 등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치료원칙을 준수한다.

부민병원은 진료뿐만 아니라 국내외 논문활동 및 교류를 통해 연구교육 분야에서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최소침습 척추학회(PASMISS), 대한척추외과 학회, 정형외과학회 등 국내외 많은 학회에서 지속적으로 논문을 게재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두 차례나 SCI 논문에 등재되어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국제의사교육센터를 통해 싱가폴, 중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각국의 의사들과 최신 의료기술의 지식을 나누고 있으며 2011년에는 정형외과 수련병원(부산병원)으로 지정되는 등 국내외 연구 및 교육 활동을 통해 의료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