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 3번째 발간
상태바
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 3번째 발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1.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책현안 및 해외의료 동향 등 게재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이사장 이상호)이 최근 ‘병원경영·정책연구’지 2권 1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우리나라의 적정 의사수 추계연구 △의사인력 수급전망과 정책방향 △건강보험 수가계약제의 문제점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구성 개편 방안 등 정책현안과 함께 병원경영연구원에서 연구한 △2013년도 병원급 요양기관 수가협상을 위한 환산지수 산출 등을 게재했다.

이밖에도 △세계 최고의 병원 메이요 클리닉 △스마트 미디어 시대 △의료서비스 및 의료기관 광고 전략의 새로운 변화와 모색 등과 같은 해외의료 동향과 의료계 이슈도 실었다.

지난해 1월 창간해 매년 두 차례 발간되는 ‘병원경영·정책연구’지는 정책현안, 해외동향, KIHM(Korean Institute of Hospital Management)연구, 시론을 4가지 섹션으로 나눠 다양한 병원경영 및 정책에 관련된 연구 논문·논단을 게재하고 있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실장은 “새로운 의료서비스 글로벌시대와 변화하는 새로운 18대 정부 출범시대를 맞이해 국내 보건의료환경은 빠른 속도로 변화할 것”이라며 “병원경영·정책연구지는 이러한 현장중심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 일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사항은 (재)한국병원경영연구원(02-705-929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