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필드아카데미, UN스포츠닥터스와 의료봉사
상태바
셔필드아카데미, UN스포츠닥터스와 의료봉사
  • 박현 기자
  • 승인 2013.01.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명문 보딩스쿨 셔필드 아카데미(교장 Charles Cahn Ⅲ)가 방한해 UN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한국마이팜제약 회장)와 함께 전 세계 의료혜택 불모지에서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하기로 했다.

1833년에 설립된 셔필드 아카데미는 미국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사학서열 20위권 내의 명문 보딩스쿨이다.

보딩스쿨은 美 주류 사회에 진출하는 리더로서 교육시킬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현재 많은 한국 학생들이 셔필드 아카데미를 비롯해 여러 보딩스쿨에서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해 가고 있다.

리더의 자질로 소외된 자들에 대한 배려와 사회적 책임을 몸소 배우고 실천하기 위한 봉사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여러 봉사단체 중에서도 특히 공신력 있는 UN과의 의료봉사가 주목받고 있다.

UN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는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UN 스포츠닥터스의 자발적인 봉사참여를 통해 지구촌 어디나 보편적인 인간의 존엄성과 인류애를 배우고 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게 할 예정이다.

특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때나 취업시 추천을 하며 UN 인턴사원 추천, UN 컨퍼런스 참여에도 적극 추천해 봉사정신이 있는 한국의 학생들이 국제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