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빈국 동화책 보급 사업에 나선다
상태바
최빈국 동화책 보급 사업에 나선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3.01.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스포츠닥터스와 한국마이팜제약, 유엔의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을 위해

 

UN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한국마이팜제약 회장)와 한국마이팜제약은 1월25일 '북스인터내셔널'(대표 김정태)과 협약을 체결하고 유엔의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을 위해 개발도상국과 최빈국에 해당국가의 언어로 동화책을 보내기로 했다.

또한 유엔의 다양한 활동을 한국에 보급하고 빈곤, 식량,에너지, 의료 등 다양한 국제 이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유엔공식잡지인 '유엔크로니클'의 발간도 지원한다.

'북스인터내셔널'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이며 김정태 대표는 유엔거버넌스센터(UNGC)의 홍보담당관이며 저서로는 '최신 유엔 가이드북', '유엔사무총장' 등이 있으며 유엔 공식잡지 '유엔크로니클' 한국어판의 공동 발행인으로 활동 중이다.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은 UN스포츠닥터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를 통해 지구촌 어디나 보편적인 인간의 존엄성과 인류애를 배우고 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게 된다.

그리고 UN스포츠닥터스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때나 취업시 추천을 하며 UN 인턴사원 추천, UN 컨퍼런스 참여도 적극 추천해 봉사정신이 있는 한국의 학생들이 국제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