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병문학상 시상식
상태바
투병문학상 시상식
  • 윤종원
  • 승인 2005.06.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병원-동아일보 공동
인제대학교 백병원과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 MSD가 후원한 ‘제5회 투병문학상 시상식’ 이 지난 13일 서울백병원 P동 강당에서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백병원 백낙환 이사장, 동아일보 김학준 사장, 백병원 이혁상 의료원장, 백병원 김용봉 원장 등을 비롯하여 수상자 및 가족, 교직원 등이 참석하여 수상을 축하하였다.

이번 공모에는 총 121편의 투병기가 접수되었으며, 신경림, 이경자 씨 등 유명 문인과 국립암센터 소속 의사이자 시인인 서홍관 교수, 동아일보 김상훈 기자 등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는 쌍둥이 형제간 골수이식에 대한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려내어 호평을 받은 “우리 집의 훈훈한 인간 접목 이야기” 의 오문자(경기 군포시 산본동)씨가 수상했다.

서홍관 심사위원은 심사평에서 “가슴 뭉클하고 감동이 넘치는 수많은 투병기중 수상작을 선별하기가 유난히 힘들었으며 이번 투병문학상에 참여하신 분들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투병문학상은 백병원과 동아일보가 공동으로 지난 2001년부터 절망에서도 삶의 희망을 버리지 않고 삶을 위해 투쟁하는 이 땅의 수많은 환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국내 최초로 투병문학상을 제정하여 올해로 5회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