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진료조회서비스 개시
상태바
e-진료조회서비스 개시
  • 김명원
  • 승인 2005.05.2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환자 편의 획기적 개선
앞으로 삼성서울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은 인터넷 조회시스템을 통해 진료예약에서 입원까지 병원에서 제공되는 모든 의료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6월 1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를 통해 기존의 진료,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에서 한단계 발전된 진료, 검사, 수술, 건강진단, 입원 등 향후 예정된 의료서비스 일정과 진료이력, 건강검진결과, 장례식장 빈소현황 등 환자가 병원에서 이용하는 모든 의료 절차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e-진료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진료조회 서비스는 △진료·건강진단에 대한 예약 △진료·검사·수술·입원에 대한 일정 조회 △1년간의 진료이력·건강진단에 대한 결과 조회 △장례식장 빈소현황 △진료비 내역서 신청 등을 포함한다.

진료일정 확인 서비스는 환자에게 진료과, 담당의사, 진료과 위치를 시간순으로 제공하며, 검사일정 확인 서비스는 해당 검사과, 검사명, 검사실 위치를 일정에 따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환자나 보호자는 여러 진료과와 각종 검사 일정에 따른 시간과 장소의 혼란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어 환자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술·건강검진 인터넷 서비스는 중앙수술실과 통원수술센터에서 진행되는 해당환자의 수술명, 집도 의사, 수술 예상 시간이 포함된 수술 일정과 건강검진의 상세 일정을 인터넷을 통해 환자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입원일정 인터넷 조회서비스는 입원 당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병실배정조회가 가능하며 환자가 병실배정을 확인하고 입원하겠다는 의사를 인터넷으로 표시하면 당일 오후에 특별한 사전 절차 없이 입퇴원계를 거쳐 곧바로 입원할 수 있다.

진료이력조회는 최근 1년간 삼성서울병원에서 진료받은 환자의 진료기록을 통해 진료과, 담당의사, 해당날짜가 제공된다. 검강검진결과 조회는 건강진단을 받은 후 인터넷을 통해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건강진단 결과는 홈페이지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삼성서울병원에서 건강진단을 받은 환자가 타병원에서 진료받을 때도 언제든지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장례식장 빈소조회는 망자, 유족명, 발인일시, 장지가 각각 호수별로 표시되어 있다.

진료, 검사, 입원, 수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인터넷 조회서비스가 가능함에 따라 삼성서울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은 언제든지 인터넷을 이용하여 진료일정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효율적인 일정관리가 가능해졌다.

삼성서울병원의 이번에 통합적으로 선보이는 e-진료조회서비스는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삼성서울병원 박윤수 홍보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e-진료 조회 서비스로 삼성서울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은 실시간으로 진료일정을 알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각종 검사결과는 물론 CT·MRI 등 환자가 병원에서 촬영한 방사선 사진까지 인터넷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