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사회와 합동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부천시의사회와 합동 학술대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7.0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개원 10주년 기념 행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개원 10주년 기념 ‘제6회 부천시의사회 합동 학술대회’가 7월3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원내 향설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부천시의사회 합동 학술대회는 부천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부천시내 의사들이 모여 진행하는 학술대회로 올해는 부천시의회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공동 주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제헌 부천시의사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료계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지역의사회의 학술대회가 더욱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그 어떤 학술대회 못지않은 많은 준비를 해온 만큼 학문의 축제를 함께 즐겨 달라.”고 말했다.

홍대식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부천시 의료진들과 이런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440여개 병원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김세형 박성규 혈액종양내과 교수, 신미용 소아청소년과 교수, 장안수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성기범 신경과 교수, 임수빈 신경외과 교수, 추은주 감염내과 교수 및 보건복지부 박인성 보건의료정책과 과장이 총 4부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발표를 진행해 부천시 의사들과 함께 토론의 장을 이어나갔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에는 폭우가 내리는 날씨 속에서도 부천시 의사 약 400여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