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위암학회장에 선출
상태바
[동정]위암학회장에 선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4.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헌 부산의료원장

김동헌 부산의료원장이 4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1회 대한위암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의료원장은 “1993년 대한위암연구회가 창립된 이래 위암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해온 대한위암학회의 회장이라는 중책을 맞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의학계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학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며, 국가에 대한 봉사와 질병예방 및 위암 치료를 선도해 세계 속에서 인정받는 훌륭한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료원장은 1977년 부산의대를 졸업하고 부산대학교병원장과 전국 의과대학교수협의회 부회장, 대한병원협회 이사, 대한위암학회 수석부회장 등 주요 요직을 맡아왔다. 현재는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부산의료원 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편 부산의료원은 부산 유일의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 지난 2010년 6월 입체영상으로 각종 질병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최첨단 의료장비인 128채널 MDCT를 도입하는 등 진료영역 특성화와 전문화를 위한 사업기반 조성과, 2011년 말까지 한방진료부 개설 및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등으로 고품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