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추부 척추 협착증의 모든 것' 조명
상태바
'요추부 척추 협착증의 모든 것' 조명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3.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순천향 척추 심포지엄, 3월 18일 동은대강당에서 개최

 순천향대학교병원 척추센터가 3월 18일 오후 12시부터 병원 내 동은대강당에서 제7회 척추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요추부 척추협착증의 모든 것’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요추협착증의 개요, 보존적치료, 수술적치료, 척추의 안정화, 특수 상황 등으로 구분해 전문가 강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주요 연자는 영남의대 안면환, 조선의대 유재원, 충남의대 이준규, 연세의대 박희전, 전남의대 정재윤, 서울의대 이춘기 교수가 각 세션의 좌장을 맡았고, 각 세션별로 3, 4명의 전문의가 주제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개요부분에서는 척추협착증의 통증, 기전과 감별진단, 추간공 협착증의 진단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단서, 자연경과 및 수술 적응증에 대해 강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보존적치료 세션에서는 약물을 이용한 치료,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입술과 신경차단술, 경막외 신경박리술과 경막 내시경을 다루고, 수술적 치료 세션에서는 정중도달법, 양측감압술, 경피적내시경적 감압술을 조명한다.

네 번째 척추의 안정화 세션에서는 감압술과 유합술의 동시시행 및 감압술 만 시행하는 경우, 최소침습 유합술 등에 대한 발표와 토의를 진행하고, 마지막세션에서는 다분절 협착증, 인접분절의 문제, 장기추시결과 등 특수상황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심포지엄을 기획한 신병준 순천향대학교병원 척추센터 소장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학문적인 노하우를 갖고 계신 강사진을 모셨다”며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참가 문의는 순천향대학교병원 척추센터 02)709-9055 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