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임상안성형학
상태바
최신 임상안성형학
  • 박현
  • 승인 2010.0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구로병원 안과 이태수 교수
국내최초로 안성형 분야의 전공을 시작하고 개척한 고대 구로병원 안과 이태수 교수가 30여 년간 진료실과 수술실에서 체험한 내용을 담은 ‘이태수 교수의 최신 임상안성형학(한국의학사)’을 최근 발간했다.

1천 페이지에 달하는 이 책은 임상 안성형 분야의 교과서 및 참고서다. △쌍꺼풀 수술 △안검하수 수술 △하안검 성형술 및 치료 등에서 부터 △안각 격리증의 수술적 교정 △안검내반의 치료법 △주름치료 △눈물길 수술 △누낭비강 문합술 △갑상생 안병증 치료법 △안와 질환치료 등을 포함해 안성형에 관련된 모든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및 수술법이 5천개 이상의 사진, 도해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국내에서 이처럼 방대한 분량의 책을 단독 저술한 사례는 매우 드문 일이다. 10년이라는 오랜 기간의 집필과정을 거쳐 우리 손에 안겨진 이 책은 안면부 성형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임상의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존의 다른 유사한 책에서 시도되지 않은 방식을 도입했다.

먼저 수술에 대해 소개한 각장마다 수술 전 체크리스트를 넣어 수련병원이나 개원가에서 치료 전 환자에 대해 체크해야할 부분을 빠짐없이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저자가 많은 수술경험을 통해 현장에서 터득한 조언(tip)을 중간 중간 삽입해 독자로 하여금 생생한 경험을 간접 체험 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중요한 국내외 최신 잡지의 내용을 발췌해 소개함으로써 논문작성이나 연구 활동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으며 희귀한 수술 등을 포함해 가능한 한 많은 증례를 소개함으로써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

이 밖에도 용어에 있어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과거와 현재의 용어를 혼용했고 ‘이메일 상담코너’를 마련해 의료진들이 진료 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에는 저자와 이메일로 직접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교수는 “국내에서 발간된 의학서적으로는 고가이나 분량과 내용을 감안하면 가격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 한 번 펼쳐보면 가격과 관계없이 꼭 구매할 수밖에 없는 책”이라며 “이 책은 안과는 물론 성형외과, 피부과, 미용외과 등 안면 성형에 관심 있는 봉직의, 개원의, 전공의 등 의사 선생님들에게 진료, 수술, 학문의 연구에 있어서 필독 참고서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발간 소감을 전했다.

출간한지 체 열흘도 지나지 않아 각 의학대학 및 개원가 등에서 주문이 빗발치고 있는 이 책은 안성형 분야에서 베스트셀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한국의학사ㆍ910쪽ㆍ35만원> 문의전화는 02-900-27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