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연구개발 공동 추진
상태바
의료기기 연구개발 공동 추진
  • 김명원
  • 승인 2007.0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의료원,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과 협약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지훈상)은 1월 31일 제중관 교수회의실에서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원장 김윤광)과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연구개발을 위한 산ㆍ학 협동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김윤광 원장과 장주호 기획혁신팀장, 이천우 의료기기평가팀장을 비롯해 지훈상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조우현 기획조정실장, 연세의료원 의료기술평가센터 김원옥 소장, 박종철 부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의료기기 시험검사 성적서의 상호인정, 양 기관에서 의뢰한 의료기기 시험검상의 수행 및 성적서 발급, 상호 협력적인 시험평가 및 연구개발 수행, 의료기기산업 관련 정보의 상호제공 및 국내외 의료기기 관련 협력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지훈상 의료원장은 “의료분야에서 의료기기는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검증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은 국제적 기준에 맞는 의료기기 검증이 국내에 정착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광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장은 “정부가 의료기기 선진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의지가 강한 현 시점에서 이번 협력은 국내 의료기기관련 공동연구개발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의료기기평가팀은 국제공인시험 검사기관에 적합한 품질시스템을 갖췄으며, 의료기기 중 계량법에 의한 검정 대상인 혈압계, 체온계를 검정하는 국내 유일의 계량검정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