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 앱’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 앱’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2.2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새롭게 선보일 앱 서비스 디자인 아이디어 기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오는 3월 23일까지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 앱’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월 23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건보공단 모바일앱(The건강보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의 메인과 단계별 화면에 대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개인 또는 팀 형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란 건보공단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보관된 건강정보를 생애주기별로 분류해 본인이 한눈에 확인하는 서비스다.

건강관리사업에는 △건강검진 △보험급여 △금연치료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관리 △장기요양보험 △비대면 건강서비스(건강iN) 등이 있다.

공모방법은 참가 신청서, 디자인 아이디어 기획서를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전자우편(130321@nhi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적합성, 직관성, 창의성, 충실성, 완결성을 고려해 최우수상 1점(노트북), 우수상 2점(로봇청소기), 장려상 3점(태블릿PC)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를 제외한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도 제공한다.

당선작은 4월 15일 건보공단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인 만큼 참신하고 감각적인 앱 디자인 아이디어가 응모되길 기대한다”며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편의성이 높은 디자인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선작은 추후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의 평생건강정보 조회 서비스에 적용해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