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인스타그램, ‘i-AWARDS’ 공공의료 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보훈공단 인스타그램, ‘i-AWARDS’ 공공의료 분야 대상 수상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4.07.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툰, MZ행복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 지속
‘2023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 이어 연속 수상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직무대행 하유성)은 7월 2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 아이어워드(i-AWARDS) 2024’에서 공공의료 분야 인스타그램(Instagram)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 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매년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보훈공단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본사를 비롯한 보훈병원·요양원 등의 활동과 건강정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유익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보훈공단 사업을 만화로 소개하는 ‘인스타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밈을 활용한 ‘MZ행복’ 등을 운영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보훈공단이다.

보훈공단은 ‘올해의 SNS 2023 공공부문 페이스북 최우수상’,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블로그·카페 부문 최우수상’ 수상 등 여러 SNS 채널에서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하유성 이사장 직무대행은 “최근 더욱 활성화된 인스타그램에서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보훈공단의 사업들이 더 많은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훈공단은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국에 3,400여 병상 보훈병원 6곳(서울·부산·광주·대구·대전·인천)과 1,600여 정원의 보훈요양원 8곳(수원·광주·김해·대구·대전·남양주·원주·전주) 등을 운영하는 공공의료복지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