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영상의학회 KJR 최다피인용상
상태바
[동정]대한영상의학회 KJR 최다피인용상
  • 병원신문
  • 승인 2020.10.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소령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사진>가 지난 9월 18일 열린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서 ‘KJR최다피인용상’을 수상했다.

‘KJR최다피인용상’ 대한영상의학회 국제학술지 ‘Korea Journal of Radiology(IF:3.179)’에 게재된 논문 중 시상년도 9월을 기준으로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의 제1저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정 교수는 증상을 일으키거나 미용상 문제가 있어 치료를 요하는 갑상선양성결절의 비수술적 치료 방법인 고주파절제치료의 안정성과 효과를 다기관이 참여하는 전향적연구를 통해 증명한 논문 ‘Efficacy and Safety of Radiofrequency Ablation for Benign Thyroid Nodules: A Prospective Multicenter Study’를 발표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 논문은 지난해 7월 4일 ‘제29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 교수는 “갑상선에 큰 혹을 갖고 있는 환자들이 양성이라고 이유로 치료하지 않고 불편함을 갖고 살거나 수술을 하게 되는데, 이제는 비수술적치료방법인 고주파절제치료를 함으로써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불편했던 갑상선의 큰 혹을 치료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