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웰스바이오와 업무제휴 협약
상태바
이화의료원, 웰스바이오와 업무제휴 협약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1.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연구 위한 인적·물적 교류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은 지난 11월11일 오후 2시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웰스바이오㈜(공동대표 이근형)와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연구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 조인호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이근형 웰스바이오 공동대표, 이민전 개발부 이사, 김명규 개발부 부장, 문구선 서울산업진흥원 산업거점본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성능 평가, 임상연구를 위해 △관련 아이디어 공유 △신규 제품 개발 및 성능 평가 △기존 제품의 대체품 개발 및 검사실 자체 개발 검사 상용화 △자문단 운영 등 전문연구 인력의 지원 및 교류 △관련 장비 및 시설 공동활용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문병인 이화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 개원으로 의료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이화 첨단 융복합 메디컬 클러스터를 구축해 지역 바이오헬스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며 “이번 웰스바이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 성장 가능한 협업 체계 구축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 말했다.

이근형 웰스바이오 공동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웰스바이오의 체외진단 기술경쟁력과 이화의료원의 임상경험, 첨단 인프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두 회사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체외진단 시장에서 인적, 기술적 협업을 통해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