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혈중 지질 및 혈행 개선, 골 대사 개선에 도움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조성배)이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와 1,000 IU의 고함량 비타민D 및 비타민E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조아 식물성 오메가3’를 출시했다.‘조아 식물성 오메가3’는 우주생명과학기술인 CELSS(폐쇄환경지원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식물성 오메가3를 사용했다. CELSS는 우주에서 거주 환경을 제어하고 식량을 조달하기 위해 NASA(미항공우주국)에서 개발한 생태계 시스템이다. 또한 무균 탱크에서 미세조류를 배양해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는 방사능, 수은, 중금속 축적 위험이 없으며 어류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와 달리 어유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 섭취가 용이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 열에 산화되기 쉬운 오메가3 지방산의 속성을 고려해 고온 추출방식이 아닌 저온 압착방식을 사용해 지방산의 산화를 최소화했으며 유통과정 및 섭취 중에 불포화 지방산(오메가3)이 과산화지질로 산화·변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비타민E와 포도씨유를 함유했다.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가 1,000 IU 고함량 함유되어 골다공증 등 뼈 건강을 위해 비타민D 제품을 추가로 복용할 필요가 없으며,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홍조류의 카라기난으로 만든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열에 강하고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섭취 시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인체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 중 하나로 인체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고등어, 연어, 참치, 정어리 등에 풍부하나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는 방사능, 수은, 중금속 등의 환경오염원에 노출 우려가 크며 여러 번의 정제와 고온에서의 가열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트랜스지방으로 변할 수 있다.조아제약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 또는 가족을 위한 혈행 개선, 뼈 건강 개선, 항산화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식물성 오메가3, 고함량 비타민D,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는 조아 식물성 오메가3를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조아 식물성 오메가3’는 60캡슐 2병 단위로 구성됐으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