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뇌졸중 바로알기' 건강강좌 성료
상태바
'치매·뇌졸중 바로알기' 건강강좌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4.05.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병원, 시민대상 제10회 건강강좌 마련

동강의료재단(이사장 박정국) 동강병원(병원장 이동진)은 5월21일 오후 6시 본관 2층 외래에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신경과 치매·뇌졸중 바로알기' 시민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동강병원이 노령화 되어가는 사회에서 점차 증가하는 신경계 질환 중 치매 및 뇌졸중에 대한 시민강좌를 통해 치매·뇌졸중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무료 공개강좌를 열었다.

건강강좌는 신경과 최승호 과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치매의 전반적 이해(신경과 김성률 과장) △뇌졸중의 전반적 이해(신경과 전형원 과장) △치매검사(신경심리검사란?)(신경과 정은숙 간호사) △치매, 뇌졸중에 대한 잘못된 상식(신경과 신용억 과장)을 주제로 상세한 설명을 곁들여 건강 강좌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강의 중반에 장애인들이 마련한 콘서트 행사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각 전문의들과 질의 및 응답시간을 통해 평소 치매와 뇌졸중 환자 및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신경과 최승호 과장은 "치매, 뇌졸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을 하고자 공개강좌를 마련했으며 노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올 수 있는 노인성 질환을 조기 진단해 건강한 노후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경과 김성률 전문의는 “인간의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수록 많은 사람들이 치매에 노출될 수 있다.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서 치매와 뇌졸중 질환을 이해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동강병원 이동진 병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강좌 행사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