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바로 알기' 건강강좌
상태바
'건선 바로 알기' 건강강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11.2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4(토) 오후 2시 동산의료원 마펫홀

대한건선학회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세계건선의 날에 맞춰 ‘건선 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11월2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산의료원 마펫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환자와 일반인들에게 건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목적으로 건선 치료와 관리에 대한 세션별 전문의 강좌로 진행된다.

건선은 대표적인 만성피부질환으로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재발과 호전이 반복되는 난치성 질환이다. 육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유발하지만 질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은 매우 낮아 적극적 관리 및 예방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또 하얀 피부 각질로 덮인 붉은색의 피부병변이 일어나거나 가려움증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 피부질환으로 여겨 올바른 진단과 치료가 되지 않아 더욱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피부과 조재위 교수는 “건선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건선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증상이 있음에도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많은 건선 환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건강강좌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건선 질환에 대한 안내책자를 제공한다. 문의는 (053)250-7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