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갑상선 만들기
상태바
건강한 갑상선 만들기
  • 박현 기자
  • 승인 2012.10.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갑상선 진료팀이 전하는 갑상선 질환 완치를 위한 안내서

국내 100만 명 이상이 앓고 있는 갑상선 질환, 그 궁금증을 해결한다!

최근 10년 사이 갑상선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갑상선 질환 환자들의 완치를 위한 안내서인 '건강한 갑상선 만들기'가 최근 출간됐다.

갑성선질환 명의로 잘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송영기 교수와 세계 최고 수준의 서울아산병원 갑상선 진료팀이 오랜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갑상선 질환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에 관한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었다.

      건강한 갑상선 만들기
송영기 교수는 20여 년 전부터 진료실에서 환자들의 궁금증에 답을 주기 위해 적은 원고들을 모아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

또한 함께 책을 쓰게 된 서울아산병원 갑상선 진료팀의 의료진들도 갑상선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료실에서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내용을 의학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도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갑상선 질환은 그 빈도가 전체 인구의 몇 퍼센트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최소 100만 명 이상이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지난 10년 간 갑상선암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많은 환자들이 이미 이 병을 앓고 있는 다른 사람의 경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사실과 다른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금전적 손실을 보기도 한다.

또 인터넷의 발전으로 건강에 대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지만 그 중에는 부정확하거나 정확하더라도 실제 본인의 질병과는 관계가 없거나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정보도 많다. 오히려 이런 정보의 홍수로 인해 본인에게 꼭 맞는 정보를 찾아내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이런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에 분명한 해답을 주는 것은 갑상선 질환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의 책임이기도 하다. 이에 이 책을 통해 갑상선 질환 환자들의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과 새로운 진단방법과 치료방법 등이 자세하게 소개되고 있다.<한국의학출판사ㆍ1만5천원> 전화는 02-953-0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