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알 수 있는 중환자 관리'
상태바
'한 눈에 알 수 있는 중환자 관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3.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내과 안지현 교수, 중환자 의학 분야 베스트셀러 한글판 번역 출간

       안지현 교수
중환자 의학 분야의 대표적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한 눈에 알 수 있는 중환자 관리’(Acute & Critical Care Medicine at a glance, 범문에듀케이션, 안지현 역) 한글판 도서가 출간됐다.

중앙대병원 내과 안지현 교수가 번역한 이 책은 임상경험이 부족한 학생에서부터 바쁜 진료현장에 있는 의사, 간호사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읽고 이해할 수 있는 교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환자를 접하는 의사, 간호사라면 한 번쯤 두꺼운 중환자 관련 서적을 펼치지만 막상 방대한 분량 앞에서 완독을 포기하기 십상인데, 의학 분야에서 다수의 인기작을 내놓은 ‘한 눈에 알 수 있는(at a glance)’ 시리즈 중 하나인 이번 도서는 150여 쪽 분량에 각 주제를 그림 위주로 쉽게 설명을 달아 구성됐다.

특히 이 책 원서의 경우 주로 영국 등에서 사용하는 검사 단위를 쓰고 있어 국내 독자들이 읽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한글판은 우리 의료계에서 사용하는 국제단위(SI)로 전환해 번역, 실제 진료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책 뒷부분에 다양한 증례 연구를 소개해 각 단원에서 익힌 개념을 보다 탄탄히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