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
상태바
[동정]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
  • 박현 기자
  • 승인 2010.11.0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우리들병원 강병욱 진료부장

강병욱 우리들병원은 대구우리들병원 진료부장이 2010년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IBC) 인명사전과 미국 인명 정보기관(ABI) 인명사전에 선정 및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병욱 부장은 2010년 보건의료부문 및 2011년 세계판에 등재가 확정된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와 더불어 3대 인명사전에 모두 선정 및 등재됐다.

강병욱 부장은 지난해 1월 SCI 급 국제 학술지Journal of Neurosurgery: Spine에 최소절개 전방 접근 척추융합술을 받은 대규모 환자를 대상으로 합병증을 집중 연구한 논문을 등재한 데 이어 올해 8월, 역시 Journal of Neurosurgery : Spine 에 대규모의 환자를 대상으로 척추수술 후 창상감염을 최소화시키기는 방법을 기술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고령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증가일로에 있는 여러 가지 척추치료법의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주제에 관한 연구결과를 해외 유명 학술지에 발표해 오고 있다.

특히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과 공동 연구를 통해 발표한 내시경 디스크 절제술에 관한 연구논문은 1천500례가 넘는 광범위한 시술 케이스를 분석해 내시경치료의 효과적 적응증을 규명하고자 노력함으로써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은 논문이다.

강병욱 부장은 서울청담우리들병원을 거쳐 현재 대구우리들병원에서 진료부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유수학술지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