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을 위한 튼튼 척추교실
상태바
시민을 위한 튼튼 척추교실
  • 박현
  • 승인 2010.05.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차병원 무료공개강좌
CHA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 척추센터(센터장 신동은 교수)은 오는 5월17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척추 무료공개강좌 "시민을 위한 튼튼 척추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최중언 분당차병원장의 행사소개를 시작으로 △척추통증, 이것만은 알자(정형외과 신동은 교수) △튼튼한 척추, 운동으로 만들기(재활의학과 류주석 교수) △통증 잡는 주사치료(마취통증의학과 김태완 교수) △척추 내시경수술(신경외과 한인보 교수) △개복수술(신경외과 신동아 교수) △질의응답 및 무료 골다공증검사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척추는 목 등 허리의 뼈를 포함해 우리 몸 전체를 지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척추질환은 뼈 디스크 신경관절 등 매우 복잡한 조직이 얽혀 발생하고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필수다.

척추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바른 자세를 습관화 하고 평소 정기적인 걷기 운동과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비만일 경우에는 체중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분당차병원 척추센터 신동은 센터장은 “척추로 인한 불편함과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척추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수”라며 “이번 공개강좌는 척추건강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척추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차병원 척추센터(031-780-528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