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행복한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 개최
  • 박해성
  • 승인 2010.04.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병원 통합의학센터, 17일
아주대병원 통합의학센터가 오는 17일 오전 10시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아주 행복한 걷기대회’는 걷기를 암 치료와 접목, 많은 환자가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찾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암을 극복한 사람, 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들, 의료진, 지역사회 관심 있는 분들이 함께 걸으며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상담도 할 수 있다.

이날 1부에서 참석자들은 아주대병원의 숲길과 뜰을 약 1시간 코스로 걸으며 정보를 교환하고, 행사장에 설치된 건강 상담부스에서는 암 전문 의료진이 각 암 종류별 전문 상담, 심리·한방·운동 상담 등을 진행한다. 암에 대해 평소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특별히 진료예약을 하지 않아도 전문 의료진에게 무료로 상담할 수 있고, 자신의 건강관리에 대해서도 점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부에서는 △암과 영양(통합의학센터 전미선 센터장) △몸이 원하는 밥상, 어떻게 차릴 것인가?(박종숙 손맛연구회 박종숙 강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고 이어서 환우회 장기자랑과 가수 김원준 등 연예인의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통합의학센터에 사전등록(031-219-5890)하거나 당일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