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임상시험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신약개발 임상시험 국제심포지엄 개최
  • 박현
  • 승인 2009.06.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6월23일
국가임상시험사업단(단장 서울의대 신상구)은 6월23일 13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에서‘새로운 전달체계를 이용한 약물의 개발과 임상시험’을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새로운 전달체계를 이용한 약물의 개발"은 기존 의약품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능 및 효과를 극대화시켜 필요한 양의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신약개발보다 기간과 비용을 단축시키고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기술로 선진국에서는 이미 첨단기술을 동원해 활발히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다.

우리나라에서도 90년대부터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어 이와 관련된 특허출원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는 있으나 제약선진국에 도입하기 위해서는 아직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국가임상시험사업단에서는 임상연구 발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

심포지엄에서는 △바이오약학적 약물전달체계(김용희 한양공대 생명공학) △약물전달체계 설계에서 분자영상의 역할(권익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의과학연구센터) △담즙산 유도제를 이용한 경구약물전달체계(변영로 서울약대) △새로운 미세유탁액 프로포폴의 임상약리학적 개발(노규정 울산의대 임상약리학과) △서울과 솔트레이크시티 사이의 임상약리학적 공동연구(Steven E. Kern 미국 유타대 약학)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