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희 교수 WIRB 연수 대상자 선정
상태바
신임희 교수 WIRB 연수 대상자 선정
  • 최관식
  • 승인 2009.05.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희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의학통계학 교수가 2009년 보건복지부 지원 생명의학윤리 미국 WIRB(Wetern Institutional Review Board) 해외연수 대상자로 선정됐다. 신 교수의 해외연수 대상자 선정은 지방에서는 유일하며 의학통계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선정된 것.

보건복지가족부는 2007년부터 생명윤리심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대한기관윤리심의기구협의회(KAIRB)에 이 분야 전문가를 선정, 미국 WIRB의 국제전문가양성 프로그램 해외연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서울의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왔다.

2009년도에 선발된 5명의 연수자 중 서울·경기지역을 제외한 지방에서는 유일하게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의학통계학 신임희 교수가 선정됐으며, 특히 의학통계분야에서는 전국 최초로 선정된 만큼 그 역할이 기대된다.

신임희 교수는 이미 전국적으로 임상시험과 관련된 의학통계분야에서 그 역할을 인정받아, 국가 임상시험사업단의 연구자교육 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의료관련통계,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와 관련된 과제에서 주요 임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WHO 산하 SIDCER-FERCAP surveyor로 활동하는 등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 통합의료센터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관련 임상연구의 방향과 국제적 수준의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해 오고 있다.

미국 WIRB 해외연수 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간이며 연수관련 모든 지원은 보건복지가족부가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