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서 초청강연
상태바
터키 이스탄불서 초청강연
  • 박현
  • 승인 2009.04.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이상호 이사장, 최신 최소침습 척추수술법 주제로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은 4월4~5일 이틀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제2회 최소침습 척추수술 및 중재적 치료에 관한 ISMISS 터키학회(2nd ISMISS Congress in Turkey on Minimal Invasive Spine Surgery and Interventional Treatments)’에 참석해 초청강연을 한다.

이 이사장은 ‘X-MR(자기공명영상유도법)을 이용한 최소침습 요추디스크 절제술’ 등 총 4편을 강연한다.

우리들병원이 개발한 X-MR 시스템은 방사선 영상장비에 MRI(자기공명영상 유도장치)를 결합한 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최적의 시술경로를 결정하고 시술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병변의 잔여 디스크나 혈종 등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고 신경, 혈관 등의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해 최근 시행한 임상연구에 따르면 수술 만족도가 약 94%로 높게 나타났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ISMISS Turkey에서는 각국 척추전문의 300여 명이 모여 5세대 디지털 네비게이션, 로봇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한 수술법이 활발하게 논의될 예정이다.

국제 최소침습척추수술학회(ISMISS, International Society for Minimal Intervention in Spinal Surgery)는 1990년 창설된 세계적인 척추학회로 매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세계 유수의 척추전문의들이 참석해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ISMISS Turkey는 ISMISS 본학회 회원 및 터키정형외과학회 회원들이 주관하는 국제학회로 최신의 최소침습 척추수술법을 폭넓게 다루며 척추 관련 지식공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