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서 학회 초청 강연
상태바
스위스서 학회 초청 강연
  • 박해성
  • 승인 2009.01.02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철 한양대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
박기철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지난해 12월 14일부터 19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AO Trauma Course-Advances in Operative Fracture management’에 Table Instructor로 초청되어 강의를 펼쳤다.

일반적인 초청 강연은 참석자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것에 비해, Table Instructor강연은 참석자들을 연구주제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는 방식이다.

박 교수는 경골 원위부 분쇄 골절에서 최소 침습적 금속판 고정술, 상완골 원위부 C1형 골절에서 LCP 고정술, 상완골 근위부 사분골절에서 PHILOS 고정술, 대퇴 원위부 관절 내 골절에서 LISS 고정술, 경골 고평부 C3형 골절에서 LCP 고정술, 종골 분쇄 골절의 치료 등 6개 주제로 강의했다.

박기철 교수는 1990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5~2007년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2006년 독일 훔볼트대학교 샤리테병원에서 외상학에 대한 연수를 했다. 현재까지 국내외 유명학술지에 40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골절학회, 세계정형외과 및 외상학회 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