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주간 대국민 시민강좌
상태바
고혈압주간 대국민 시민강좌
  • 박현
  • 승인 2008.1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학회, 12월6일 대전서
고혈압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8회 고혈압 주간’ 기념 대국민 고혈압 시민강좌가 대전에서 개최된다.

대한고혈압학회가 12월 첫째 주 ‘제8회 고혈압 주간’을 맞아 (사)한국고혈압관리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6일 대전광역시 기독연합회관 강당에서 고혈압 주간 기념행사를 갖고 대국민 무료 고혈압 공개강좌, 혈액검사 및 무료 고혈압 상담 등을 펼치기로 했다.

고혈압 주간 기념행사는 대한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12월 첫째 주를 고혈압 주간으로 정한 것으로 2001년 제1회 여의도 전경련회관을 시작으로 제2회 섬유회관, 제3회 세종문화회관, 제4회 부산, 제5회 광주, 제6회 종로구민회관, 제7회 송파구민회관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이번 제8회 고혈압 주간행사는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제8회 고혈압 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22여 개 병원에서는 오는 12월1일부터 각 병원별 고혈압 시민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시민강좌에서는 고혈압 예방 및 관리,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상식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대한고혈압학회는 고혈압 주간을 맞아 고혈압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함으로써 대국민 건강관리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한고혈압학회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와 공동으로 2009년도를 ‘소금 섭취 줄이기 운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금 과다섭취가 고혈압 발병 및 환자의 위험성을 높인다는 점을 학회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해 나가는 한편 환자진료 시에도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고혈압학회는 이번 제8회 고혈압 주간 기념 행사에서는 고혈압 무료 공개강좌 및 고혈압 무료상담, 무료 혈액검사(혈당, 콜레스테롤, 심혈관위험인자예측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행사문의는 대한고혈압학회(02-565-33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